• 2023. 10. 6.

    by. 123CM

    목차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은 이제 7R를 넘었고, 주말에 8R 경기를 치릅니다. 7R까지의 경기는 현재 프리미어 2위로 5승 2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토트넘에 부상 경고가 뜨고 있습니다.

       

       

       

      토트넘 부상 이탈

      토트넘은 현재 부상자 명단에 무려 8명이 올라있습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중에 가장 많은 부상자 명단이 있는 팀은 첼시로 13명이 부상자명단에 있으며, 토트넘과 셰필드 유나이티드, 노팅엄 포레스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애스턴빌라 등으로 8명의 부상자명단이 올라 있습니다.

       

      토트넘의 이반 페리시치가 지난 달 훈련 도중 전방십자인대 부상을 입었고, 곧 수술을 받을 계획입니다. 십자인대 수술을 받으면 재활까지 약 7~8개월이 걸려 시즌 아웃설이 돌고 있습니다.

       

      이반 페리시치와 같은 윙 포워드 마르노 솔로몬 역시 훈련 도중 무릎부상을 당했고, 반월판 손상을 입어 수술실에 들어갔습니다. 따라서 최소 몇 개월의 이탈을 막을 수 없습니다.

       

      공교롭게도 페리시치와 솔로몬, 그리고 손흥민은 같은 윙 포워드입니다. 손흥민 역시 현재 몸상태가 최상이 아니라는 것을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알렸었습니다.

       

      솔로몬이 최장 4개월까지 부상으로 이탈을 한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이 기간 안에 카타르에서 아시안컵이 열리므로 손흥민이 아시안컵을 다녀오는 동안 공백을 어떻게 메울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중앙과 왼쪽 윙어를 담당하고 있는데, 아시안컵을 다녀오는 동안 공백이 생길 때에 중앙과 윙에 모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게 됩니다. 손흥민과 이반페리시치, 마르노 솔로몬까지 빠지는 공백은 현재 토트넘의 상승세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알려진 바로는 브래넌 존슨의 부상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지만 리버풀전에 명단에서 빠졌고, 루턴타운의 경기 명단에도 포함되지 않았다는 소식입니다. 현지 기자에 따르면, 10월에 있을 웨일스 대표팀 일정에도 참석하지 못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로셀소와 힐의 훈련 복귀

      다행히 부상자 명단에 있었던 지오반니 로셀소와 브라이언 힐이 훈련에 복귀를 했다는 현지 보도가 있었습니다. 토트넘 계정도 로셀소의 모습을 올리며 돌아왔다고 했으며, 브라이언 힐은 자체 게임을 하는 모습을 비춰주며 훈련에 복귀했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로셀소와 힐은 아직 100%의 몸상태는 아니며 풀타임 출전을 어렵겠지만, 교체선수로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미어리드 8R 토트넘 대 루턴

      루턴 타운(Luton Town Football Club)과의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 경기가 케닐워스 로드( Kenilworth Road)에서 있습니다. 현재 토트넘은 5승 2무로 2위, 루턴 타운은 1승 1무 5패로 17위에 올라 있습니다.

       

      루턴 타운(Luton Town Football Club)은 23-24시즌에 프리미어리그로 올라온 팀으로 현재 강등권을 벗어나 17위입니다. 루턴의 주목해야할 선수는 칼튼 모리스 선수로 현재 3득점 1어시스트로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언론에 소개되었던 것처럼 루턴타운이 홈구장으로 소개된 케닐워스 로드( Kenilworth Road)는 10,073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루턴 타운의 감독은 웨일스 출신의 롭 에드워즈(Rob Edwards)이며, 주장 역시 웨일즈 출신의 톰 로키어(Tom Lockyer)입니다. 루턴 타운은 31년만에 프리미어리그에 복귀하면서 아스날로부터 로콩가를 임대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8R 토트넘 선발예상

      루턴타운과 토트넘의 선발을 예상하는 여러 매체를 참고하여 선발을 예상해 보겠습니다.

       

      토트넘(4-2-3-1) 예상

      골키퍼 : 비카리오(포스터)

      포백 : 포로 - 로메로 - 판더펜 - 우도기

      (수)미드필더 : 사르 - 비수마

      (공)미드필더 : 쿨루셉스키 - 매디슨(로셀소) - 히샬리송(힐)

      공격수 : 손흥민(벨리스)

      *토트넘에서 주목할 선수는 18세 이하 잉글랜드대표팀으로 뛰고 있는 제이미 돈리(Jamie Donley)입니다. 토트넘 2군 팀의 주전으로 경기당 2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으며, 양발을 사용하는 공격형 미드필더지만 공격수로도 뛸 수 있습니다. 엔지감독이 유망주들에게 기회를 주려고 하며, 이번 루턴 타운 원정행에 동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루턴타운(3-4-3) 예상

      골키퍼 : 카민스키

      쓰리백 : 멘지 - 로키어 - 벨

      미드필더 : 카보레 - 음판주 - 나캄바 - 도티

      공격수 : 브라운 - 모리스 - 오그베네

       

       

       

      프리미어리그 루턴 타운 가는 길

      루턴 타운(Luton Town Football Club)의 홈구장은 케닐워스 로드( Kenilworth Road)입니다.

       

      케닐워스 로드에 가는 길은 루턴 역에서 내려 약 25분 정도 걸어가면 루턴 타운 홈경기장에 갈 수 있습니다.

      Luton, Station Rd, Luton LU1 2LT 영국 → 케닐워스 로드 영국 LU4 8AW Luton, Maple Rd E

       

      Luton, Station Rd, Luton LU1 2LT 영국  →  케닐워스 로드 영국 LU4 8AW Luton, Maple Rd E

       

       

      루턴 타운의 구식 경기장은 이미 소문이 났죠. 홈구장인 케닐워스 로드( Kenilworth Road)가 120년이 지났고 노후화가 되어서 새 홈구장을 신축한다고 합니다. 영국 내에서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구식인 경기장을 방문해 보자고 할 정도입니다.

      당장 주말에 열리는 토트넘을 취재하는 기자분들도, 소식을 올리는 유튜버들도 자리가 없어 들어가기 힘들 정도라는 말을 들으니 꼭 가보고 싶기도 합니다.

       

      루턴을 방문한 적은 없지만, 주변에는 호텔도 있고, 음식점, 스타벅스도 적당히 있어 루턴 타운을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